본문 바로가기
게임

[게임리뷰] 소울스톤 서바이버 Soulstone Survivors

by 취미생활하는사람 2023. 2. 26.
반응형

장르: 액션 로그라이크, 탄막 슈팅, 탑다운

출시: 2022년 11월 7일

개발: Game Smithing Limited

 

오늘 리뷰할 게임은 "소울스톤 서바이버 Soulstone Survivors"입니다. 구매하고 플레이한 지는 꽤 되었는데 리뷰를 이제 쓰게 되었네요. 이전에 리뷰한 뱀파이어 서바이버와 비슷한 로그라이크입니다.

메인 화면

메인 화면입니다. 새로운 소식과 이벤트를 왼쪽에 팝업 형태로 알려주고 있습니다. 이벤트에 따라 로비도 분위기가 바뀝니다. 아래가 제일 처음의 로비였고, 현재(2월 26일) 기준으로 이벤트 진행 중이라 꽃들로 장식이 되어 있네요. 캐릭터, 무기, 룬을 마음대로 고르고 전투를 누르면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 화면

캐릭터는 게임을 진행하며 해금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마다 가능한 스킬 타입이 있어 조합을 생각하며 플레이 하기 좋은 캐릭터를 고르면 됩니다. 무기가 여러 개 있는 경우 플레이하며 모은 재화로 대장장이에게 무기를 만들어 바꿔 낄 수 있습니다. 무기에는 스킬 붙은 게 달라서 원하는 대로 고르면 됩니다.

대장장이 화면
룬 화면

룬을 고르는 화면입니다. 플레이하다 보면 한두개씩 해금됩니다. 캐릭터가 쓸 수 없는 스킬이 나오게 하는 것도 있고, 여러 가지 있으니 원하는 게 있을 경우 해금 조건을 잘 살펴보고 플레이하면 됩니다.

스킬트리 화면

게임을 하다보면 모이는 영혼석으로 스킬을 올릴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올리기 힘들어도 10시간 되기 전에 모두 올릴 수 있으니 크게 고민하지 마시고 다 올려도 됩니다.

업적 화면
설정 화면

다른 설정은 취향대로 하면 되지만 하나 꼭 해줘야하는게 있는데, 바로 특수 효과 가시성입니다. 밑의 스크린샷에도 보이지만 레벨이 오를수록 액티브 스킬도 많아지고 그에 따른 효과도 많아져서 몹도 제대로 보이지 않고 장판도 제대로 보이지 않아 플레이하기가 힘들어집니다. 그때 필요한 게 특수 효과 가시성 설정입니다. 투명도를 조절하여 이펙트가 많아도 캐릭터와 몬스터를 잘 볼 수 있게 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화면

시간이 흐르면서 나오는 몬스터들을 잡고 영혼석을 먹고 경험치를 쌓아 레벨을 올리면서 공허의 군주를 잡아주면 됩니다.

액티브 스킬 선택 화면

레벨이 오르면 스킬을 고를 수 있는데 총 6개를 고를 수 있으며 처음에 들고간 스킬도 바꿀 수 있습니다. 선택 화면에서 스킬을 잘 보면, 밑에 스킬 타입이 있습니다. 패시브 중 한 타입의 스킬을 전부 파워 업해주는 경우도 있어서 조합을 잘 맞춰 선택하면 됩니다. 3개 중 하나에 마우스 커서를 갖다 대면 현재 갖고 있는 스킬과 몇 개의 타입이 공통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패시브 파워 업 선택 화면

패시브의 등급은 일반, 고급, 희귀, 에픽, 전설 이렇게 있습니다. 같은 종류여도 등급이 높을 수록 좋으니 이왕이면 높은 걸 고르는 편이 좋지만 가끔 보면 높은 게 좋지만은 않아서 원하는 방향으로 갈 수 있도록 잘 읽어보고 골라야 합니다.

한 게임을 13분 안에 끝내면 포털이 3개 나옵니다. 빨간색 포털은 오버로드 모드, 보라색 포털은 끝없는 모드, 파란색 포털은 그냥 게임 종료 포털입니다. 오버로드 모드와 끝없는 모드를 플레이해야 깰 수 있는 업적이 있어 그걸 위해 가기도 하지만 그냥 스킬을 잘 골랐고 패시브도 좋게 나와서 몹을 시원하게 더 잡고 싶어서 그냥 끝없는 모드로 갈 때도 있습니다. 두 모드 모두 일반 모드에 비해 몬스터도 강해지고 보스도 한 번에 하나씩만 나오지 않습니다.

 

뱀파이어 서바이버에 비하면 더 시원하고 그래픽도 좋고 조합하는 재미도 있습니다. 다만 마우스로 스킬이 나갈 위치를 정해줘야 하는 전방 스킬이 있어 뱀서에 비해서 오른팔 피로도가 상당히 높긴 합니다. FPS 게임 오래 한 거보다 좀 더 피곤한 느낌이더라고요. 그래도 조합도 여러 가지로 짤 수 있고 보기에도 좋고 시간 날 때 혼자 하기에는 딱 좋은 게임입니다. 한번 잡으면 한 시간은 진짜 순식간에 지나가더군요.

 

사운드트랙을 끼워서 꾸러미로 팔 정도로 배경음도 꽤 괜찮은 편입니다. 반복되는 노래기는 하지만 플레이하며 지루하지 않게 해주고 거슬리지도 않습니다.

 

정가는 11000원으로 지갑에 무리가 가지 않고, 세일할 때는 9900원으로 라이브러리에 추가하기 딱 좋은 게임입니다.

반응형

댓글